• 클루피로고
  • 클루피, ‘2019 CDISC KOREA SUMMIT’ 행사 7일 개최

    클루피,  ‘2019 CDISC KOREA SUMMIT’ 행사 7일 개최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 메디시티대구협의회(이하 메디시티),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클루피 주식회사가 주관하는 ‘2019 CDISC* KOREA SUMMIT’ 행사가 오는 7일 인터불고 호텔(만촌동,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 CDISC(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 Consortium, 국제임상데이터표준화 컨소시움)

    - 의료 관련 데이터의 통합, 전달 및 저장을 위한 국제의료데이터 표준으로 XML 기반 플랫폼 형태(FDA 산하 CDISC 협회 주관)

    이번 행사는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등 의료 선진 규제기관에서 의료 표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CDISC 회장과 부회장 등 CDISC 핵심 관계자들이 직접 의료 표준 관련 정보를 발표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CDISC는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중국 CFDA에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승인에 채택하고 있는 국제 의료 표준이다.

    이는 제약 회사 뿐만 아니라,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들과 병원에서는 반드시 도입하여야 할 의료데이터 국제 표준이나, 국내에서는 아직 의무로 채택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이번 서밋을 통해,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CDISC 관련 글로벌 의료 데이터 표준 트렌드와 정보를 들어보고, 바이오헬스 산업의 의료 데이터 표준으로서 CDISC의 필요성 되새겨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CDISC와 협력의 접점이 될 한국 지부인 K3C(Korea CDISC Coordinating Committee)가 발족될 예정이다.

    K3C는 국내 의료 데이터 관련 기관, 기업, 병원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K3C 발족을 통해 CDISC 관련 보급에 힘쓰는 동시에, 국내 의료 데이터 관련 사업에 있어서 미국의 CDISC와 직접 협력하는 유일한 기구로 활약이 예상된다.

    DIP는 이번 서밋을 계기로, 대구가 선진 ICT 의료 도시로 발전하고, 더불어 우리나라가 글로벌 ICT 의료 산업의 선두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2019 CDISC KOREA SUMMI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I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