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tice CLUPEA

NEWS

전체게시글 42
클루피로고
2019-10-21 11:30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 메디시티대구협의회(이하 메디시티),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클루피 주식회사가 주관하는 ‘2019 CDISC* KOREA SUMMIT’ 행사가 오는 7일 인터불고 호텔(만촌동,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 CDISC(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 Consortium, 국제임상데이터표준화 컨소시움)

- 의료 관련 데이터의 통합, 전달 및 저장을 위한 국제의료데이터 표준으로 XML 기반 플랫폼 형태(FDA 산하 CDISC 협회 주관)

이번 행사는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등 의료 선진 규제기관에서 의료 표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CDISC 회장과 부회장 등 CDISC 핵심 관계자들이 직접 의료 표준 관련 정보를 발표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CDISC는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중국 CFDA에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승인에 채택하고 있는 국제 의료 표준이다.

이는 제약 회사 뿐만 아니라,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들과 병원에서는 반드시 도입하여야 할 의료데이터 국제 표준이나, 국내에서는 아직 의무로 채택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이번 서밋을 통해,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CDISC 관련 글로벌 의료 데이터 표준 트렌드와 정보를 들어보고, 바이오헬스 산업의 의료 데이터 표준으로서 CDISC의 필요성 되새겨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CDISC와 협력의 접점이 될 한국 지부인 K3C(Korea CDISC Coordinating Committee)가 발족될 예정이다.

K3C는 국내 의료 데이터 관련 기관, 기업, 병원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K3C 발족을 통해 CDISC 관련 보급에 힘쓰는 동시에, 국내 의료 데이터 관련 사업에 있어서 미국의 CDISC와 직접 협력하는 유일한 기구로 활약이 예상된다.

DIP는 이번 서밋을 계기로, 대구가 선진 ICT 의료 도시로 발전하고, 더불어 우리나라가 글로벌 ICT 의료 산업의 선두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2019 CDISC KOREA SUMMI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IP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클루피로고
2019-08-07 11:20

의료IT 기업 클루피와 베스티안의료원이 CDISC 기반 의료와 IT 융합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두 기업은 서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IT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베스티안의료원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국제임상검사실인 CRO을 운영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의료영상진단, 생명정보학 등 다양한 의료IT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클루피는 CDISC, SDTM 및 ADaM 등 국제 표준을 준수한 연구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의료IT 분야에서의 R&D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베스티안의료원은 클루피의 데이터 통합 기술과 연구 플랫폼을 활용해 임상 연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 클루피는 베스티안의료원의 임상 연구 및 진료 경험을 공유하며, 이를 기반으로 의료IT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클루피 대표 김영민은 "베스티안의료원과 MOU를 체결한 것은 의료IT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클루피에게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두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의료IT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MOU 체결은 두 기업 간의 연구개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IT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클루피로고
2018-05-21 10:13

한국의 휴먼케어기술 센터에서 진행하는 '비약물성 치매 예방 및 진단 콘텐츠 개발' 사업이 선정되어 치매 예방 및 치료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치매는 고령화 사회의 병으로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이에 따라 치매 예방 및 치료 분야에서는 많은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약물성 치매에 대한 연구와 개발은 더욱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사업은 CDISC 치매 연구를 기반으로 2년간 진행되며, 최신 치매 예방 및 치료 연구결과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비약물성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치매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치매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비약물성 치매는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치매로, 이를 위해 휴먼케어기술 센터는 새로운 치료제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중적인 치매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고, 더 나은 치료 방법을 개발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세계적인 치매 연구기관들과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치매 예방 및 치료 방법에 대한 기술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더 나은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관심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 각국의 치매 연구 및 치료 분야에서 이번 사업의 결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치매 예방 및 치료 분야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루피로고
2017-11-15 10:13

클루피(주)는 CDISC 기반의 임상플랫폼을 만드는 의료빅데이터 IT 전문기업으로 이에 대한 기술력 인정으로,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4.0 start up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클루피(주)는 10억 보증을 받게 되었으며, 회사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4.0 start up 프로그램은 우수한 창업기업에 대해 신용보증기금에서 보증금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루피(주)는 이번 선정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클루피(주)는 의료임상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며, 국내외적으로 임상데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4.0 start up 프로그램 선정은 클루피(주)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클루피로고
2017-10-09 10:12

한국의 바이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클루피가 국제임상데이터표준(CDISC)에서 Gold Member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CDISC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게 되면서 앞으로 보다 많은 바이오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CDISC는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 데이터 표준화를 통해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제적인 비영리 기구이다. CDISC는 전 세계에서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는 기업 및 기관들과 함께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클루피는 이번에 CDISC Gold Member로 선정되면서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CDISC의 Gold Member로 선정되는 것은 CDISC의 연구 능력을 인정받는 권위 있는 지위 중 하나이다. 이번 선정으로 클루피는 CDISC에서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앞으로 CDISC와 함께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클루피는 CDISC와 함께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표준을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클루피는 이번 CDISC Gold Member 선정을 통해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클루피는 CDISC와 함께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표준을 만들어나가는데 노력할 것이며,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의 연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클루피로고
2017-08-16 10:07

클루피(주)가 TIPS 사업에 선정되어 앞으로 2년간 R&D와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번 지원을 통해, 클루피(주)는 연구개발한 제품을 사업화하여 기업의 매출 성장에 힘쓸 것이다.

TIPS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정부의 사업으로, 클루피(주)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내용으로는 인건비, 재료비, 기계비, 임차료 등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력과 기술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를 토대로 클루피(주)는 새로운 제품 개발 및 기존 제품의 품질 향상에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루피(주)는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사업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이번 TIPS 사업 지원을 통해 클루피(주)는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클루피(주)는 이번 사업 지원을 통해 사업성과와 기술력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다. 또한, 클루피(주)는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며, 기술혁신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 것이다.


문의: 클루피(주) 고객센터 (전화: 053.357.0307)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신가요?